socialmedia 보도자료

하이트진로㈜ 보도자료를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기증 물품 모집

2023.10.04

“진심을 多하다”

하이트진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기증 물품 모집

- 임직원, 협력사 대상 4일~27일 기증 물품 모집

- 11월 24일 바자회 개최, 판매 수익금 소외 이웃 기부하고 탄소 절감 실천

- 협력사와 공동으로 매년 친환경&취약계층 지원사업 지속 의지


100주년을 한해 앞둔 하이트진로가 협력사들과 함께 동반성장,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하는 아름다운 나눔바자회가 올해로 12회를 맞는다. 헌 물품의 기증을 통해 자원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소외된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다음달 24일 임직원 및 협력사가 함께하는 나눔바자회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10월 4일부터 27일까지 의류, 잡화, 도서, 음반, 가전 등의 기증 물품을 모집한다. 기증 물품은 판매되어 재사용될 수 있는지 검수 과정을 거친 후 바자회 당일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협력해 임직원 및 협력사가 기증한 물건을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에서 판매해 왔다. 최근 ESG 경영 트렌드에 맞춰 3년 연속 친환경매장에서 진행해 의미를 되새기고, 당일 판매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으로 연말에 집행한다.  올해는 11월 24일 ‘천안두정점’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이사 및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물품 기증 대신 소액 기부한 협력사와는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합산하여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 숲 조성사업에 쓸 계획이다. 실제로 올해 식목일 전날, 대형 산불피해 지역 중 1곳인 강원도 강릉 옥계면 일대에 지역 숲 살리기 일환으로 아까시나무 등 1,000주를 식재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12년 간의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일구어주신 임직원들과 협력사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면서, “국내 주류업계 최초 100년 기업으로서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통해 지난 11년간 연평균 3,000점이 넘는 물품들을 재활용했는데, 이는 헌 물품 폐기시 발생하는 약 222,670kg의 CO2 탄소 배출을 억제한 것이다. 소나무 약 8만 그루를 심는 환경적 효과를 창출한 것과 동시에 소외된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속적인 환경보호와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을 통해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TOP
.